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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 18

[250427] 지금까지의 여정을 발표하다 – 아이템 회고와 새로운 다짐

목차 Ⅰ. 지금까지의 여정 발표 𓅔 발표 영상 공유 𓅔 발표 영상 Ⅱ. 발표한 핵심 아이템 요약𓅔 1. 기존 아이템 방향 전환𓅔 2. 앱 UI/UX 전면 수정𓅔 3. 3D 캐릭터 구현의 현실적인 한계 인식𓅔 4. 결국 중요한 건 '내가 구현하고 싶은 본질'이었다 Ⅲ. 느낀 점𓅔 나 자신을 객관화𓅔 사용자와 내가 공감하는 지점 🗂️ 지금까지의 여정 발표 🎥 발표 영상 공유 오늘 발표에서는그동안 내가 시도했던 아이템들에 대해"어떤 생각으로 기획했고, 어떤 시행착오를 겪었으며, 지금은 어떤 방향을고민하고 있는지" 정리해 소개했다.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 발표 영상 https://youtu.be/0DLyoEXsroQ 🧪 발표한 핵심 아이템 요약 1️⃣ 기존 ..

[디펜스 미니 게임 분석·리뷰] 스폰지밥 디펜스 (The krusty krab doomsday)

목차 Ⅰ. 포스팅에 앞서 𓅔 1. 미니게임 포스팅의 이유𓅔 2. 헨스폰지밥 디펜스 게임 소개 Ⅱ. 스폰지밥 디펜스게임 (The krusty krab doomsday)𓅔 1. 실제 플레이 화면과 흐름 요약𓅔 2. 감각적인 연출과 게임의 분위기𓅔 3. 매력과 아쉬움, 함께 살펴보기𓅔 4. 더 나은 게임 개발을 위한 인사이트 Ⅲ. 게임 Play𓅔 스폰지밥 디펜스 게임 (The krusty krab doomsday) Play Ⅰ. 포스팅에 앞서 미니게임 포스팅의 이유 이 포스팅은단순한 플래시 디펜스 게임 소개를 넘어게임의 전략적 구조와 유도 방식을 분석하여향후 더욱 완성도 높은디펜스 게임 개발을 위한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을목표로 작성되었습니다. 특히 ‘스폰지밥 디펜스’는친숙한 캐릭터와 함께..

[전쟁시대 게임 Age of War] 디펜스, 전략 미니 게임 분석 및 인사이트 공유

목차 Ⅰ. 포스팅에 앞서 𓅔 1. 미니게임 포스팅의 이유𓅔 2. 전쟁시대 Age of War 게임 소개 Ⅱ. 전쟁시대 게임 Age of War𓅔 1. 실제 플레이 화면과 흐름 요약𓅔 2. 감각적인 연출과 게임의 분위기𓅔 3. 매력과 아쉬움, 함께 살펴보기𓅔 4. 더 나은 게임 개발을 위한 인사이트 Ⅲ. 게임 Play𓅔 전쟁시대 Age of War Play Ⅰ. 포스팅에 앞서 미니게임 포스팅의 이유 이 포스팅은 단순한 플래시 게임 소개를 넘어, 게임의 흐름, 연출, 상호작용 방식 등을 간단히 정리하고, 더 나은 미니게임 개발 방향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Age of War'는시대별로 병력과 무기를발전시켜나가는구조를 가진 디펜스 게임으로,진화 메커니즘과 자원 관리 전략의..

[디펜스·전략 미니 게임 분석·리뷰] 킹스트라이크(Defense Game)

목차 Ⅰ. 포스팅에 앞서 𓅔 1. 미니게임 포스팅의 이유𓅔 2. 킹스트라이크 게임 소개 Ⅱ. 킹스트라이크(Defense Game) 분석𓅔 1. 실제 플레이 화면과 흐름 요약𓅔 2. 감각적인 연출과 게임의 분위기𓅔 3. 매력과 아쉬움, 함께 살펴보기𓅔 4. 더 나은 게임 개발을 위한 인사이트 Ⅲ. 게임 Play𓅔 킹스트라이크(Defense Game) Play Ⅰ. 포스팅에 앞서 미니게임 포스팅의 이유 이 포스팅은 단순한 플래시 게임 소개를 넘어, 게임의 흐름, 연출, 상호작용 방식 등을 간단히 정리하고, 더 나은 미니게임 개발 방향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특히 '킹스트라이크'는 제한된 자원과전략적 배치가 핵심이 되는 미니 디펜스 게임으로,초기 게임 설계와 플레이어 행동 유도 방식을..

[250424 TIL] 토스 고양이 키우기 UI를 보며, 방향성을 다시 고민하다

목차 Ⅰ. 오늘의 진행 내용 요약𓁔 준비 항목 점검 𓁔 오늘 실험한 포인트 Ⅱ. 오늘의 인사이트 𓁔 1. 내가 원하는 건 ‘기능’보다 ‘감정’이 닿는 앱 𓁔 2. 벤치마킹은 단순 모방이 아니라 ‘이유를 이해하는 과정 𓁔 3. UI 디자인도 결국 비즈니스 전략이다 Ⅲ. 오늘 하루를 마치며..𓁔 그래서 오늘, 나는 다시 고민 중 긴 고민과 시도를 지나, 조금씩 다시 길을 찾고 있는 중이다.오늘은 특히 UI 벤치마킹과 사업화 방향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생각해본 날이었다. 📝 오늘의 진행 내용 요약 준비 항목 점검 경쟁사 서비스 분석을 통해 내가 만들려는 서비스가 사용자 관점에서 어떻게 다가올지 고민UX/UI 기획 정리를 위해 다양한 앱 화면과 흐름을 다시 살펴봄특히 토스의 고양이 키우기 ..

[Flutter 숙련 TIL] 블로그 앱 만들기2 Firebase Firestore 사용 + Flutter에 Firebase 연동 + UI 구성까지(+예시 파일 제공)

목차 Ⅰ. 시작하며 📌 개념은 쉬운데, 실전에선 시행착오의 연속 📌 NoSQL 구조와 데이터 설계 Ⅱ. 본론 📌 1. Firebase 프로젝트 생성과 Firestore 세팅 📌 2. Firestore 데이터 저장 구조 📌 3. Firebase Storage와 이미지 처리 방식 📌 4. 실시간 반영을 위한 Stream 처리 Ⅲ. 정리하며 📌 Firebase의 위력을 실감 📌 MVVM 구조와 잘 어우러지는 느낌 🟣 시작하며 – Firebase를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 개념은 쉬운데, 실전에선 시행착오의 연속 Firebase는 '서버 없이 앱을 만들 수 있다'는 간단한 소개와 달리, 실제로 연동해보니 익숙하지 않은 구조와 많은 설정 항목들이 처음엔 부담스럽게 다가왔습니다. 특히 Fires..

PowerShell에서 flutterfire 명령어가 인식되지 않는 오류 해결 방법

목차 Ⅰ. 오류 원인 📌 PowerShell에서 flutterfire 명령어 인식되지 않는 문제 📌 환경 변수 경로 미설정 Ⅱ. 해결 순서 📌 1. 시스템 환경 변수 설정 열기 📌 2. 환경 변수 창 열기 📌 3. Path 변수 수정 📌 4. PowerShell 재시작 및 명령어 실행 Ⅲ. 느낀점 📌 환경 변수 설정의 중요성 📌 개발 중 오류 해결의 과정 Ⅰ. 오류 원인 PowerShell에서 flutterfire 명령어 인식되지 않는 문제 Flutter 프로젝트에서 flutterfire 명령어를 실행하려고 할 때, PowerShell에서 명령어가 인식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주로 시스템 환경 변수 설정이 부족하거나 잘못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flut..

[Flutter 숙련 TIL] 블로그 앱 만들기1 MVVM 구조 + UI 구성까지(+예시 파일 제공)

목차 Ⅰ. 시작하며 📌 MVVM 구조에 적응 📌 Form 유효성 검사와 텍스트 컨트롤러 Ⅱ. 본론 📌 1. 전체 폴더 구조 및 기초 뼈대 작업 📌 2. HomePage 구성 – 리스트와 앱바, ListView 기본 UI 📌 3. etailPage – 아이콘 재사용과 텍스트 본문 구성 📌 4. WritePage – TextFormField와 Form 구조 잡기(GitHub link) Ⅲ. 정리하며 📌 TextFormField와 키보드 UX 고려 📌 구조화된 설계의 중요성 ✍ 시작하며 MVVM 구조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 블로그 앱을 만들기 전, MVVM 아키텍처와 폴더 구조를 나누는 데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특히 View와 ViewModel을 어떤 기준으로 나..

[Flutter 숙련 TIL ] 책검색 앱 만들기 Part 02 :: OpenAPI 연동하기

목차 Ⅰ. 시작하며 📌 처음 해보는 Open API 연동, 막막함에서 출발 📌구조를 이해하니 머릿속이 정리되기 시작했다 Ⅱ. 실습 요약 및 구성 📌 1. Open API란? 📌 2. NAVER Developers에서 API 등록하기 📌 3. Thunder Client로 API 테스트하기 📌 4. Flutter 프로젝트에서 구현한 구조 Ⅲ. 정리하며 📌 전 연동에서 발생한 실수들 📌 실전처럼 구성해보니 자신감 상승 Flutter에서 네이버 Open API를 활용한 책 검색 앱을 만들며,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OpenAPI 연동, HTTP 요청 처리, 그리고 MVVM 구조 적용을 학습한 과정입니다.Ⅰ. ✨ 시작하며 처음 해보는 Open API 연동, 막막함에서 출발 책 검색 앱을..

[Thunder Client] Flutter REST API 테스트 도구 추천! VS Code 확장 Thunder Client 사용법과 후기

목차 Ⅰ. 이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 1. Thunder Client란? 📌 2. Thunder Client의 탄생 배경 Ⅱ.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 1. Flutter API 연동 전 기능 점검 📌 2. 컬렉션으로 프로젝트별 API 정리 📌 3. Header, Body, Auth 간편 설정 📌 4. 가볍고 빠른 UI – Postman의 대안 Ⅲ. 이 프로그램의 사용 후기 📌 1. Flutter 개발 속도, 정말 빨라졌어요 📌 2. 실무와 팀 프로젝트 모두에 적합 Thunder Client – VS Code에서 바로 API 테스트하기 Flutter로 앱을개발하다 보면백엔드 서버와의REST API 통신이중요한 요소로 떠오릅니다. 특히 외부 서버에서데이터를 받아오거나,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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