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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 4

[250321] 창업 멘토링 & 비즈니스 시장 분석의 중요성

목차 Ⅰ. 과제 진행 내용 정리 📌 1. 과제 주제 & 구현한 기능 📌 2. 트러블슈팅 (문제 해결 과정) Ⅱ. 오늘의 느낀 점 📌 1. 사업의 방향성과 팀원들의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 📌 2. 창업 튜터의 멘토링 방식이 매우 효과적이었다. 📌 3. 사업계획서 작성의 본질적 오류를 깨닫다. 📌 4. 더 많은 질문과 정보 수집이 필요하다.  Ⅲ. 내일의 목표    오늘도 팀원들과 함께창업 관련 아티클을 공유하며마지막 인사를 나누었다. 오전 11시부터는튜터들의 과제 해설이 진행되었으며,질문을 통해 문제를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 이후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는데,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가진 사람들을 만나면서어떤 방향성이 나에게 더 적합한지 고민할 수 있었다.특히, 현재 팀원들은 한 가..

[250319] 오늘의 TIL: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 & 트러블슈팅

목차 Ⅰ. 과제 진행 내용 정리 📌 1. 과제 주제 & 구현한 기능 📌 2. 트러블슈팅 (문제 해결 과정)  Ⅱ. 오늘의 느낀 점 📌 1. 앱에서 애니메이션을 다루는 것 📌 2. 3D 캐릭터를 앱에서 활용하는 방향성 📌 3. UI 설계의 중요성 📌 4. 네트워킹을 통해 얻은 도움 Ⅲ. 내일의 목표    오늘은 팀원들과 아티클을 공유하고,새로운 팀원들과사업 이야기를 나누면서 오전을 보냈다. 점심 이후에는 피그마 템플릿을 확인하다가,이전에 제작한 3D 캐릭터에 동작을 추가하고 이를 어플에 적용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처음에는 빠른 구동을 위해 gif를 json으로 변환하여 적용하려 했으나,음악과 함께 넣으려다 보니mp4 파일을 사용하게 되었다. 그러나 검증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고,이를 해결..

[250318] 오늘의 TIL: Dart 심화 과제 진행 & 네트워킹

목차 Ⅰ. 과제 진행 내용 정리 📌 1. 과제 주제: Dart로 전투 RPG 게임 개발 📌 2. 트러블슈팅 (문제 해결 과정) Ⅱ. 오늘의 느낀 점 & 개선할 점 📌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 2. 파일 입출력과 예외 처리의 중요성 📌 3. UI 고민: RPG 게임과 나의 아이템.. 📌 4. 개선할 점과 학습 방향 정리  Ⅲ. 내일의 목표   오늘은 RPG 게임 개발 과제를 진행하면서,Dart에 대한 이해를 더욱 심화할 수 있었다. 오전에는 팀원들과아티클을 공유하고 토론했으며,이후 차기 팀원들과 사업 관련 논의를 했다. 점심을 먹고 난 후본격적으로 과제에 집중했으며,저녁에는 네트워킹에 참여했다. 하루가 빠르게 지나갔고,정말 빠르게 지나갔고,과제를 대충 끝내고 나의 아이템 구상을 ..

[250317] 오늘의 TIL: 스타트업과 Dart 학습, 그리고 MVP 고민

목차 Ⅰ. 정의한 문제 📌 여행 일정 앱과 재난 정보 앱의 목적 차이 📌  MVP 설계가 쉽지 않은 이유 Ⅱ. 문제 발생 원인 분석 📌 1. 여행 앱과 재난 앱의 사용 패턴 차이 📌 2. 기존 유사 서비스의 부재 📌 3. 기능 우선순위 설정의 어려움 📌 4. 사용자의 수요를 예측하기 어려움 Ⅲ. 해결 아이디어 의견&나의 검증 계획  📌 1. 팀원의 아이디어  📌 2. 내가 생각한 실행 가능한 해결책 선택 및 검증 계획   오늘 하루는스타트업 영상 시청과Dart 심화 강의를 들으며 시작했다. 이후 팀원들과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면서,현재 내가 구상하는"재난+여행 일정"이라는 주제가앱으로 구현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에 대한 고민으로피그마 템플릿을 찾아봤지만,해결책을 명확히 찾지 못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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