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12. 12:49ㆍ기타 플랫폼(Platform etc.)/기타 편집 사이트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 Canva
보시다시피,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편집하고 만들 수 있는 캔버스 툴입니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유료 혹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https://www.miricanvas.com/
상기 이미지와 같이, 디자인을 편집할 수 있는 캔퍼스 툴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캔바와 미리캔버스의 차이점은 캔바는 외국에서 만들어진 글로벌 사이트인 반면, 미리캔버스는 우리나라 기업이 만들었다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이외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미리캔버스 또한 디자인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도 하고, 가성비가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https://www.pinterest.co.kr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는 이미지 중심으로 나오는 대표적인 레퍼런스 플랫폼인데요,
오래전부터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사이트입니다.
각종 디자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미지가 공유되어 참고하기 아주 좋은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레퍼런스들을 모아볼 수 있어 편리하고, 마음에 드는 콘텐츠가 있다면 나만의 보드에 저장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ehance.net
Search Projects | Photos, videos, logos, illustrations and branding on Behance
www.behance.net
비핸스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로, 외국 사이트라 국내보다는 해외 디자이너분들의 디자인이 많습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이 많아 인기가 좋습니다.
https://notefolio.net/
노트폴리오 ::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by 스터닝
노트폴리오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한 곳에 모여 자신의 작업을 공개하고 이야기하는 공간으로 스터닝에서 서비스합니다.
notefolio.net
노트폴리오에서는 국내 디자이너들의 작업물들이 공유되어 있는 플랫폼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사이트 내에 분야별로 카테고리가 세세하게 나눠져 있어 보기가 아주 수월합니다.
외국 사이트의 장점은 다양한 참고 자료가 많다는 것이고,
단점은 카테고리 세분화가 되어있지 않아 자료가 방대함에도 찾아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개선한 사이트라 참고하기 좋은 것 같아요.
https://dribbble.com/
Dribbble - Discover the World’s Top Designers & Creative Professionals
BOOST - Income tracker mobile app for freelancers - case study
dribbble.com
앞서 소개드린 비핸스와 비슷한 레퍼런스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드리블도 외국 사이트라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드리블 사이트의 좋은 점은 비핸스보다는 필터 기능이 잘 갖춰져있다는 점입니다.
tags, color, timeframe, made with, downloads 이렇게 총 5가지의 세부 옵션을 내맘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내가 설정한 옵션으로 쉽고 빠르게 내가 찾는 디자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