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4. 16:17ㆍ기타 플랫폼(Platform etc.)/YouTube 관련
유튜브를 시작하기로 했다.
이왕 하는 거, 잘 하고 싶은데, 무엇을 먼저 할지 정해보기로 했다.
1. 유튜브를 만들어서 조회수를 늘린다.
(단점, 파일을 첨부한다거나, 직관적인 정보 제공은 힘들다. (ex) 글과 글자 형태 및 이와 관련한 일정표 등)
2. 유튜브의 단점을 블로그로써 보완한다.
(티스토리 개설, 네이버 블로그는 PPT 템플렛, 폰트 등 기존에 올리던 기조로 유지하고, 여행 관련 카테고리에 맞추어 새로이 개설)
3. 첨부하는 파일은 모두 PDF로 서명하도록 하고, 구독자 등 개인 일정표 제작 요청시엔 크몽, 아이디어스 등을 활용
필자는 상기 계획된 유튜브 동영상 편집,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개설 및 관리하는 것, 크몽 아이디어스를 통해 디자인 등을 소통하며 제공하는 것들이 모두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이와 같이 새로 알아가는 정보들도 함께 기록해두고자 한다.
유튜브는 먼저 알고리즘으로 노출이 잘 되어야만,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티스토리 및 카페 등에 내 영상을 최대한 많이 올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먼저,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다.
상기 이미지는 Pinterest에 GIf 파일로 정말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하지만 Pinterest에서 마음대로 저장과 활용을 할 수 있다고 하여도,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유튜브에 게재할 수 있는지 여부가
'개인용으로는 마음대로 사용 가능하지만 상업적으로는 불가능한 경우' 에 걸릴 수도 있는 문제여서,,
찝찝한감이 없지않아 있다.
그래서 이 부분은 나중에 포토샵이나 PPT로 gif 파일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정리용으로도 좋고, 연속으로 재생도 가능하니 이 부분은 영상 올리자마자 바로 진행하는 것으로 해야겠다.
사실 이 부분이 가장 난감하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면서, 센스있는 썸네일 만드는 것이 여간 고민되는 게 아니다. 흠.. 우선 영상부터 올리고 나중에 생각하기로 했다.